본문 바로가기
기타/알바후기

극한 알바 5..(PC방 편)

by 자운대고라니 2020.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운대 고라니입니다.

오늘은 극한 알바 5편 PC방 알바에 대해서 솔직한 글을 싸질러볼까 합니다.

저는 PC방 알바를 딱 하루밖에 안 해봤습니다.

집 앞 동네PC방(1일 야간24:00~10:00)

제가 웬만하면 한번 시작한 알바는 1~2개월 정도 하는데 바로 도망쳤습니다..

장단점을 읽으시면서 왜 고라니가 도망갔는지 알아보시죠.

 

 


장점

 

 

1. 알바생 혜택이 있다.

 

 

요즘 대부분 PC방에는 알바생만의 특별한 혜택이 있습니다.

뭐 예를 들면 "근무 후 3시간 무료 이용", "알바생 손님으로 오면 음료수 공짜" 뭐 이런 것들?

겜방 자주 다니는 사람들이면 나름의 혜자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진상 손님이 많지 않다.

 

 

예전에는 후불, 선불제 이렇게 나뉘지 않았습니까??

그래서 손님과 더 마찰을 일으키기 좋은 환경이었습니다.

근데 지금은 다들 기계로 선불제 이용하시죠?

알바랑 손님이랑 얼굴 볼 일 별로 없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진상 손님은 볼 필요가 없어지겠죠? (물론 음식 주문이 들어오면 만날 수 있겠죠?)

 

 

3. 단순 노동

 

 

하는 일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그냥 음식 주문 들어오면 맛깔나게 대령해드리면 되고(음식이 조금 많긴 합니다.)

키보드 박박 닦고 마우스 휘리릭 닦고 의자 높이만 맞추면 끝입니다.

하는 일?? 별로 없어요 ㅎㅎ ㄹㅇ

 

 


단점

 

 

1. 남자는 주간, 여자는 야간 타임에 알바를 안 시켜준다.

예전보단 요즘에 여성분들도 PC방을 자주 다니시지 않습니까??

그래도 아직은 남성분들이 월등히 많다고 생각됩니다.(약 85 : 15 정도 된다고 생각함)

사람들이 바글바글한 시간 = 15:00~22:00 이 시간대에 예쁜 여성분을 알바로 쓰면 자연스레 마케팅 효과가 되겠죠?? 

그러다 보니 주간은 여자를 많이 뽑는 슬픈 현실 ㅠㅠ

 

반대로 무거운 물건 나르고 청소 등 몸 좀 써야하는 일은 야간타임에 이루어집니다.

사장 입장에선 웬만하면 튼실튼실한 남성을 쓰고 싶겠죠??

뭐 이러다 보니 주간은 여성, 야간은 남성 위주로 뽑습니다. 시간대가 안 맞으면 아예 알바를 못한다는 현실..

 

 

2. 야간 PC방은 진짜 힘들다.

제가 일 했던 곳은 100좌석 정도 되는 PC방이었는데 야간 알바는 한 명만 써서 저 혼자서 청소했습니다.

100좌석 의자 다 빼고 빗자루질하고 걸레질 하다보면 2시간 걸립니다.

물론 가라치면서 청소하면 금방 끝나겠지만 뭔가 설렁설렁하진 못하겠어서 ㅠㅠ

청소하다가 "아 빤스런 쳐야겠다" 라고 생각하고 바로 빤스런 쳤습니다..

 

 

3. 흡연실 청소 극혐

좀 제발 침 좀 잿더리에 뱉으세요...

멀쩡한 곳 놔두고 바닥, 잿더리 놓여있는 테이블, 잿더리 옆면에 뱉는 사람들 패고싶단 생각밖에 안 듭니다.

저도 흡연자지만 전혀 이해가 안 갑니다... 진짜 흡연실 청소는 고통 그 자체입니다.

 

 

4. 레시피가 너무 많다.

제가 초, 중딩때까지만 해도 PC방 음식이 별로 없었습니다.(라면 과자 음료)

이랬는데 지금은 식당마냥 음식이 너무 많습니다.

조리법 숙지하는게 골때립니다.(제가 워낙 똥손이라 그런걸 수 있음)

 

 


결론

 

 

흠....솔직히 PC방 알바 자리도 잘 안 나는걸 보면

인기가 많다는게 증명되는데... 저는 왜 그리 힘들었는지 ㅎㅎ;;

일만 두고 보면 굉장히 단순한 노동이라 한 2~3주 일하다 보면 적응 하실겁니다.

물론 저는 못했어요 ㅎㅎ^^

업무 강도는 버틸만한 수준인데 인수인계 해줬던 사람이 꼰대라서 더 힘들었을 수도...

 

그럼 대충 요약만 해드리고 잠이나 청하러 가겠습니다.

 

1. PC방 겜돌이님들 적극 추천

2. 단순 노동 좋아하는 분들 적극 추천

3. 자신이 황금손을 소유하고 있다 추천

4. 담배 냄새 싫어하시는 분들 적극 비추천

5. 똥손인 분들 적극 비추천(손님들이 싫어해요..)

6. 야간알바 하고싶은 여성분들, 주간알바 하고싶은 남성분들 적극 비추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