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tegory/웹해킹(webhacking.kr)

웹해킹(webhacking.kr) - 14번

by 자운대고라니 2020.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운대 고라니입니다.

오늘은 wargame.kr old-14번 문제를 풀어보겠습니다


문제를 들어가면 첫 화면이 이렇다.

앞서 푼 17번 문제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역시 아무런 값을 넣고 check버튼을 눌러보았다.

예상대로 Wrong이란 alert창이 나왔다.

개발자 도구를 활용하여서 소스코드를 확인해보았다.(F12)

간단하게 ul값과 내가 text에 넣는 값이 같다면 문제가 풀린다는 코드이다.

indexOf함수에 대해 알고 나서 계산을 한 후 풀 수 있는 문제이지만,

나는 17번 문제를 풀때와 마찬가지로 console에 넣어봤다.

540이란 값이 나왔다.

이를 text에 넣고 check을 눌러보자.

나는 미리 풀어놔서 already solved란 alert창이 나왔다.

처음 푸는 사람이라면 score가 올라갈 것이다.

 

그리고 indexOf함수에 대해서 알아봤다.

indexOf함수란 특정 문자열의 위치를 가리키는 함수이다.

예를 들어

 

var a = "hi my name is linux"

a = indexOf("my");

일때 a의 값은 3이 나온다.(h-0, i-1, 공백-2, m-3이므로)

 

ul=document.URL이라 했으므로

ul="https://webhacking.kr/challenge/js-1/"이고

.kr의 위치는 18번째에 있으므로

ul = 18이고, ul = ul*30이므로 ul의 값은 540이라고 나온다.

 

반응형

댓글